우리대학 무용학과 재학생 3인, 전국신인무용경연대회 포함 국내외 대회 다수 입상!
1773
2019.05.08
http://xn--9d0bw1i86gyni51e9xc3v2b.kr/bbs/sookmyungkr/90/91223/artclView.do?layout=unknown

우리대학 무용과 재학생 박은비(무용과 17), 최다영(대학원 무용과 18), 최진솔(무용과 17)이 국내외 유수의 무용대회에서 입상 소식을 전해왔다.

 


사진: 박은비 (무용과 17) 학우 

 

무용과 학부생으로 재학 중인 박은비 학우는 지난 3월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린 Kyushu International Dance Competition4월 초 상명아트센터에서 열린 전국신인무용경연대회에서 각각 1위와 금상을 받았다. 같은 과 학부생 최진솔 학우는 Kyushu International Dance Competition에 동반 출전해 2위를 차지했다.

 


사진: 최진솔 (무용과 17) 학우

 

전국신인무용경연대회는 차세대 무용계의 주역이 될 전국 신인 무용수들의 등용문으로써, 1963년 이래로 52년 동안 개최하고 있는 역사 깊은 대회이다. 신인 무용수들은 본 대회를 통해 한 걸음 더 발전하여 프로 무용수로 가기 위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. 일본 Kyushu International Dance Competition은 우리나라 무용수가 국제무대에서 여러 국가의 학생들과 실력을 겨뤄봄으로써 보다 넓은 시야를 갖게 하고, 색다른 무용 스타일을 접해봄으로써 자신의 능력을 향상할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대회이다.

 


사진: 최다영 (대학원 무용과 18) 학우

 

한편, 무용과 대학원생으로 재학 중인 최다영 학우는 지난 428일 대한무용학회에서 주최한 전국무용경연대회 한국무용 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. 최다영 학우가 대상을 받은 전국무용경연대회는 무용계의 인재 양성 및 발굴을 위하여 열리는 콩쿠르이며, 본 대회를 통해 무용수들의 실기 능력을 증진하는 뜻깊은 대회이다.